국민대학교

학장 인사말

학장 인사말

김영진 글로벌인문·지역대학장
김영진
국민대학교 글로벌인문·지역대학에서
여러분의 도전정신과 꿈을 키우십시오!

오늘날 우리는 학문의 융합과 급속한 변화의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과학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예전에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새로운 삶의 방식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융합과 변화, 과학기술이 중시되는 새로운 사회라 해도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과 소통과 배려, 나눔에 기반한 인문학적 사고와 역량은 인간의 삶에서 여전히 핵심적이고 중요한 가치를 띨 것입니다.

국민대학교 글로벌인문·지역대학은 바로 이러한 인문학적 창의성과 리더쉽을 겸비한 미래사회의 글로벌 시티즌을 양성하는 대학입니다. 한국어문학부(국어국문학전공, 글로벌한국어전공), 영어영문학부(영미어문전공, 글로벌커뮤니케이션영어전공), 중국학부(중국어문전공, 중국정경전공), 한국역사학과 등 3개 학부 6개 전공과 1개 학과가 있으며, 각 전공 분야는 미래의 인재 양성에 부합하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글로벌인문·지역대학에서 학생들은 교수·학생 간의 자유롭고 친밀한 의사소통 환경 속에서 영어를 비롯해 중국어, 문학, 역사, 국제관계 등 자신이 선택한 전공 학문을 심도있게 학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제교류프로그램, 인턴프로그램, 현장실습, 사제동행세미나, 취업특강 및 상시적 취업 컨설팅 등과 같은 다양한 실용교육과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사회의 인재가 될 준비를 철저하게 해나갈 수 있습니다.

시인의 풍부한 감성과 역사학자의 냉철한 가슴을 겸비한 국제무역 전문가, 경영 전문가, 외교관, 국제기구 활동가, 문화 디자이너 등 국가와 세계의 여러 부문에서 창조적인 기여를 하는 진취적인 글로벌 리더가 여러분의 꿈이라면 국민대학교 글로벌인문·지역대학으로 오십시오. 국민대학교 글로벌인문·지역대학이 여러분의 소중한 꿈을 준비하고 실현해 나갈 수 있는 확고한 발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