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공지사항
2021학년도 1학기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 |||||
작성일 | 21.02.05 | 작성자 | 고민경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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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 3084 | ||||
게시물 내용
1. 등록금 납부기간 - 본 등록기간 : 2021.02.22.(월) ~ 02.26.(금) / 01:00 ~ 17:00까지 - 추가 등록기간 : 2021.03.02.(화) ~ 03.05.(금) / 01:00 ~ 17:00까지 ※ 기간 중 등록금 수납가능시간은 평일 새벽 1시 ~오후 5시까지이오니 착오 없기 바람 2. 수납은행 : 우리은행(계좌이체 또는 전국지점 창구) 3. 등록금고지서 및 납부영수증 확인 가. 등록금고지서 : [종합정보시스템->등록/장학정보->등록금고지서조회 및 출력]에서 2021.02.17.(수) 오후 2시 이후 확인 및 출력 나. 등록금납부확인서(교육비납입증명서) : 등록금 납부 다음날 확인 및 출력 4. 납부방법 가. 일시납부 1) 계좌이체 : 고지서상에 기재된 우리은행 가상계좌번호로 이체 납부(인터넷뱅킹,폰뱅킹,ATM) (가상계좌는 국민대학교 수납계좌에 연결된 학생전용계좌로 입금자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가능) 2) 창구납부 : 고지서를 이용하여 우리은행 전국 지점 창구에서 납부 나. 분할납부 1) 신청기간 : 1차 – 2021.02.18.(목) ~ 02.24.(수) 10:00 ~ 16:00까지 (기간 내 주말 제외) 2차 – 2021.03.22.(월) ~ 03.23.(화) 10:00 ~ 16:00까지 ※ 신청자격 : <학사공지>‘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안내’참조 2) 납부방법 : 우리은행 가상계좌 이체 납부/우리은행 전국지점 창구 납부 ※ 등록기간 중 분납 신청한 학생은 신청 다음 날부터 납부 가능하며 반드시 등록금고지서를 재조회하여 차수별 등록금 확인 후 납부 ※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하며 분할납부 제도를 적극 활용하기 바람 ※ 선택경비(학생회비 등) 납부는 선택사항이며 등록금 합산 납부나 개별 납부 가능 - 합산납부 : 가상계좌는 1회에 한해 입금이 가능하므로 선택경비 납부를 원할 경우 반드시 등록금과 합산한 금액 납부 - 개별납부 : 개강 후 총학생회(02-910-4912),졸업준비위원회(02-910-4934)에 문의 후 직접 납부 ※ 전액 장학금 수혜로 등록금 실납부금이 “0원”인 경우, 선택경비를 납부하면 등록 처리 완료 선택경비 납부를 원하지 않는 경우, 수납은행을 방문하여 등록처리하거나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등록처리 (개인->공과금->등록금->등록금조회/납부->학교명,가상계좌,학번 입력) - 등록처리 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처리 되니 유의 바람 ※ 장학금수혜자는 당해 학기에 등록을 해야만 장학혜택이 유지되며 미등록시 장학혜택이 취소됨 (단, 성적장학금 제외) ※ 외화송금으로 등록금을 납부하는 경우 등록마감일 2~3일 전에 송금하여야 하며 수수료 및 환율을 감안하여 납부금액을 입금하여야 함(등록금액보다 입금액이 부족할 경우 등록처리 되지 않으며 환율 차에 의한 초과 입금분은 반환되지 않으니 유의하기 바람) ※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 - 국민대학교 포털 로그인 후 조회 및 출력 : [포털->학생서비스->등록정보->교육비납입증명서] ※ 국가장학금 심사 진행자는 국가장학금 반영이 추후 진행될 수 있으니 등록금 납부 전 고지서를 확인한 후 등록 (국가장학금 문의: 학생지원팀, 02-910-4055) ※ 한국장학재단 정부학자금 대출 안내 가. 신청기간 : 장학공지 ‘2021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안내’참고 나.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 온라인 신청/1599-2000 ※ 문의 전화 가. 등록금 수납 : 재무팀 02-910-4156(담당자)/ 4155~4157 나. 장학금/학자금대출 : 학생지원팀 02-910-4055(국가장학)/4054(교내장학)/4057(학자금대출)/4058(교외장학) 다. 성적/휴·복학 : 교무팀 02-910-4036(성적)/4037(휴·복학)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본교에서는 개인의 등록정보(가상계좌번호, 등록금액, 납부여부 확인 등)를 전화 및 팩스로 제공하고 있지 않으니 포털에 로그인하여 고지서를 조회, 출력하기 바람 <등록금 납부확인 방법 안내> - 등록금 납부 다음날에 ‘등록금납부확인서’를 통해 확인 -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납부 확인 (개인->공과금->등록금->등록금조회/납부->학교명,가상계좌,학번 입력) ========================================================================================== 1. Tuition Payment Period : 2021.02.22.(Mon) ~ 02.26.(Fri) / 1 AM ~ 5 PM (Additional Tuition Payment Period : 2021.03.02.(Tue) ~ 03.05.(Fri) / 1 AM~5 PM) 2. Bank Information : Woori Bank (via bank transfer or at Woori Bank) 3. How to Check Tuition Invoice and Tuition Payment Certificate 1) Tuition Invoice : - [Potal->Student Service-> Registration Information->Tuition Invoice Search&Print] - Available to check and print out as of 2021.02.17.(Wed) 02 PM 2) Tuition Payment Certificate : Payment confirmation is available to check the day after you payment from 10 AM. 4. How to Make Payment 1) Lump Sum Payment (1) Bank Transfer : Payment via virtual account(Internet banking, phone banking, ATM) (2) Payment at Woori Bank : Payment with tuition invoice at Woori Bank 2) Installment Payment (1) Application Period - 1st : 2021.02.18.(Thu) ~ 02.24.(Wed) 10 AM ~ 4 PM (Excluding weekends within the period) - 2nd : 2021.03.22.(Mon) ~ 03.23.(Thu) 10 AM ~ 4 PM (2) How to Apply : Potal->Student Service->Registration Information->Installment Payment Application (3) Installment Plan : - 2~4 times for students applied during 1st application period - 2~3 times for students applied during 2nd application period (4) Payment Period: - 1st payment period 2021.02.22.(Mon) ~ 02.26.(Fri) - 2nd payment (1st for ones applied during 2nd application) 2021.03.22.(Mon) ~ 03.25.(Thu) - 3rd payment (2nd for ones applied during 2nd application) 2021.04.12.(Mon) ~ 04.15.(Thu) - 4th payment (3rd for ones applied during 2nd application) 2021.05.10.(Mon) ~ 05.13.(Thu) (5) Since the amounts of payment for each period may differ, be sure to check the exact amounts on the invoice before making a payment. (6) Payment : via virtual account or at Woori Bank
※ In the case of payment wired by foreign currency remittance, it must be made 2 or 3 days before the payment deadline. The total amounts must be considered with the fee and exchange rate for foreign currency remittance. (If the total amounts credited by foreign currency remittance is less than the amounts of registration, registration is not processed and Please note that excess deposits due to exchange rate difference cannot be returned. )
※ Inquiry 1) Tuition Payment : Finance Team 02-910-4156(Person in charge) / 02-910-4155~4157 2) Grades/Leave of absence/Return to school : Academic Affairs Team 02-910-4036~4037 ================================================================================== 1. 学费缴纳时间 : 2021.02.22.(星期一) ~ 02.26.(星期五) / 01时~17时 (二次追缴时间 : 2021.03.02.(星期二)~ 03.05.(星期五) / 01时~17时) 2. 收款银行 : 友利银行(账户转账或全国支行窗口) 3. 确认学费通知书及缴费收据 (一) 学费通知书 : - 综合信息系统->注册/奖学金信息->查询学费通知书及打印 - 2021.02.17.(星期三)下午02点以后确认及打印 (二) 学费缴纳确认书(教育费缴纳证明书): 学费缴纳第二天上午10点以后确认及打印 4. 缴纳方法 (一) 一次性缴纳 : 1) 账户转账 : 转账到学费通知书上的友利银行虚拟账号(网上银行、手机银行、ATM) (虚拟账号是国民大学学生的专用账号,汇款者即使不是学生本人,也可以缴纳) 2) 窗口缴纳 : 携带学费通知书在友利银行全国各支行窗口缴纳 (二) 分期缴纳 : 1) 申请时间及申请资格 - 第一批申请 : 2021.02.18.(星期四) ~ 02.24.(星期三) 10:00 ~ 16:00截止 (在此期間不包括週末) - 第二批申请 : 2021.03.22.(星期一) ~ 03.23.(星期二) 10:00 ~ 16:00截止 2) 申请方法 : 综合信息系统->注册/奖学金信息->分期缴纳申请]申请 3) 缴纳次数 : 本人可选择分2~4次缴纳,在第二批申请期间内分期付款最多只能申请3次 4) 缴纳期限 : 第1次 缴纳 2021.02.22.(星期一) ~ 02.26.(星期五) 第2次 缴纳 (追加第1次) 2021.03.22.(星期一)~ 03.25.(星期四) 第3次 缴纳 (追加第2次) 2021.04.12.(星期一)~ 04.15.(星期四) 第4次 缴纳 (追加第3次) 2021.05.10.(星期一)~ 05.13.(星期四) 5) 各批次缴纳金额 = 实际学费 ÷ 缴纳次数 [(例) 300万 ÷ 3次 = 各 100万 445万 ÷ 3次 = 149万/148万/148万] ※ 各批次缴纳额可能存在差异,因此缴纳前必须查询学费通知书确认准确的金额 6) 缴纳方法 : 向友利银行虚拟账号转账/到友利银行全国各支行窗口进行缴纳
※ 用外币汇款缴纳学费时,必须在登记截止日2~3天前汇出,需要注意手续费及汇率问题(汇款额不足时不能进行登记处理 請注意,由於匯率差異導致的超額押金無法退還)
※ 查询电话 (1) 学费收纳 : 财务组 02-910-4156(负责人)/4155~4157 (2) 成绩/休学·复学 : 教务组 02-910-4036(成绩)/4037(休学·复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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