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주요 활동
국어학회는 1977년에 만들어져 지금까지 아름다운 우리말, 국어에 대해서 함께 공부하는 학회입니다. 국어에 나타나는 음운현상과 문법 등을 공부하며 주로 국제음성기호(IPA)에 대해 공부하게 됩니다.
문예비평학회는 다양한 텍스트를 서로 나눠읽고 분석, 비평하며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텍스트에는 단순히 글뿐만 아니라 학회원들이 인상 깊게 본 영화, 읽은 시나 소설 등 폭 넓은 매체를 대상으로 합니다.
문예창작학회 글파람은 1980년도에 설립된 학회입니다. 학회원이 쓴 작품을 가져와 함께 읽어보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며 같이 창작활동을 해나가는 것이 학회의 주된 목표입니다. 학회를 통해 창작기회를 마련하고, 다른 학회원들의 의견을 듣고 작품 수정의 방향성을 모색해보거나 학회원들의 작품을 읽어가며 함께 발전해나가고자 하는 것입니다.
희곡연구학회 무대섬은 1989년 12월 7일, 학회 인준을 받고 공식적인 학회가 되었습니다. 무대섬의 활동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희곡 작품의 텍스트를 읽고 분석하여 토론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직접 공연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관극 활동입니다. 학회에서 공부하는 커리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거나 혹은 관심 있는 좋은 공연을 학회원이 함께 관극하고, 공연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활동입니다.
소모임 한뫼소리는 보컬, 키보드, 일렉기타, 베이스기타, 드럼으로 구성된 밴드입니다.
소모임 ‘백악’은 축구와 운동을 좋아하는 한국어문학부 학생들을 중심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국민대학교 축구리그인 ‘북악리그’에 참여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소모임 국민정음은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을 위하여 TOPIK준비, 우리말도우미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