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학부소개

학부소개

국민대학교 영어영문학부 아이콘 이미지
국민대학교 영어영문학부는

1968년 개설된 이래 48년 동안 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우수한 졸업생을 배출해 왔습니다. 2014년에는 변화된 시대적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영어영문학부로 학제를 개편하고 영미어문전공과 글로벌커뮤니케이션영어전공을 신설하여 영미 문화권의 문학과 언어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실용적인 영어 사용 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영어영문학부 교과과정은 영문학, 영어학, 실용영어 분야의 핵심적인 교과목을 포함하는 학부공통 교과과정과 영미어문학 핵심교과목을 포함하는 영미어문전공 교과과정, 그리고 실용적인 영어사용능력에 초점을 두는 교과목들로 이루어진 글로벌커뮤니케이션영어전공 교과과정으로 구성됩니다. 재학생은 1학년과 2학년 때 학부 공통 교과과정을 이수하고 3학년 진학 시에 전공을 선택하게 됩니다. 이러한 교과과정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과 정확하고 유창한 영어 사용 능력의 습득을 동시에 추구합니다.

영어영문학부는 교과과정 이외에도 다양한 학습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재학생들의 자치활동기구인 학회에 참여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영어 사용 능력을 계발하고 신체를 단련하며 학부 구성원 사이의 친밀한 관계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여름 방학과 겨울 방학에는 해외의 대학과 문화를 탐방하는 Sunggok Global Exposure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 사회에 대한 감각을 기르고 실제적인 영어 사용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국민대학교 영어영문학부 학생 이미지-1
국민대학교 영어영문학부 학생 이미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