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국민인! 국민인!!

국민대, 국제 마이크로로봇 대회 또 다시 종합우승

일본 나고야대학 주관으로 11월 9일 개최된 “제 17회 국제 마이크로로봇 대회 ”에서 우리대학 자동차대학원학생과 기계자동차공학부 학생들이 참가하여 대회 종합우승을 달성했다.

총 6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4개국(한국, 미국, 일본, 대만)에서 총 83개팀이 참가하여 실력을 겨룬 이번 국제마이크로로봇대회는 2008년에 노벨 물리학상 및 화학상 수상자 3명을 배출하였고 마이크로 로봇으로 유명한 일본 나고야대학이 92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는 세계적 권위를 가진 대회로서 마이크로 로봇과 마이크로 기계의 기술 개발과 발전을 목표로 여러 나라에서 이 대회에 참여하여 마이크로 기술에 대하여 토의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수상내용은 ‘폭 1인치 로봇이 7개의 지정된 지점을 통과하는 런타임으로 순위를 정하는 Category 2b’ 부문과 ‘직선 및 곡선코스를 2족 보행로봇의 주행능력을 겨루는 Category 3a’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나머지 4개 부문에서 2위, 3위, 노력상 등을 받아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우리대학에서는 2003년 대회부터 참여하여 매회 부문별 우승은 물론 2005년도에 이어 2번 째 종합우승을 차지하여 우리대학의 마이크로로봇 실력을 세계에 알렸다는데 그 의미가 깊다.

이번 대회 참가자는 다음과 같다
지도교수 : 김정하(무인자동차실험실)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박사과정-박재웅, 석사과정-민경무, 박상배, 정승권
기계자동차공학부 : 오재석, 임경일, 장수진, 현진우, 김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