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국민인! 국민인!!

국민대 자작자동차 동아리 ‘KOOKMIN RACING MOTOR SHOW’ 진행

지난 10월 27, 28일에 걸쳐 국민대학교 용두리 앞에서 자작 자동차 동아리 ‘KOOKMIN RACING’과 ‘SOLID WORKS’에서 주관하는 ‘2016 KOOKMIN RACING MOTOR SHOW’가 열렸다. ‘KOOKMIN RACING’은 자동차융합대학 소속 동아리로 매년 Formula SAE(국제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 KSAE(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 Shell eco marathon(쉘 에너지 경진대회)등 다양한 대회에 참여하여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16 KOOKMIN RACING MOTOR SHOW’는 ‘KOOKMIN RACING’이 각종대회에 참여하며 제작한 자작자동차를 전시하여 동아리를 홍보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데이터작성, 시뮬레이션 등 공학용설계 3D소프트웨어 도구를 개발하는 ‘SOLID WORKS’와 함께 진행한 금년 모터쇼 행사는 ‘SOLID WORKS’의 지원으로 보조배터리, 핸드폰 거치대 등 다양한 상품을 통한 이벤트도 진행하여 많은 학우의 관심을 받았다. 또한 교내 학우뿐만 아니라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전국의 많은 대학생들이 방문하여 사진촬영, 기술자문 등 학술교류의 장이 되었다.

이번 ‘2016 KOOKMIN RACING MOTOR SHOW’에는 각종 대회에 참가했던 7대의 자작차량이 전시되었고, ‘2015 KSAE(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에 참가했던 250cc Formula 차량으로 시범운행이 진행되었다. 시범운행은 드라이버의 스킬을 통한 드리프트와 웅장한 배기음으로 많은 시선을 끌며 큰 호응을 얻었다.

모터쇼를 관람한 학생은 “학생들이 직접 설계하고 제작한 차량의 수준이 굉장히 높은 것 같고, 드리프트를 하며 멋진 주행을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라고 전했다. ‘KOOKMIN RACING‘ 회장 이재기 학생(자동차공학과 11학번)은 “교내 학우에게 동아리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특히 ’KOOKMIN RACING’의 차량을 보기 위해서 멀리서 온 타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으로 뜻깊은 모터쇼 행사가 진행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현재  ‘KOOKMIN RACING’ 학생들은 미국에서 열리는 2017 Formula SAE와 싱가폴에서 열리는 ‘2017 Shell eco marathon’을 준비 중이며 학기 중임에도 불구하고 설계와 제작에 힘을 쏟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