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국민인! 국민인!!

국민대 김관수 선수, SBS배 전국검도왕대회 대학부 우승 / 김관수(스포츠산업레저학과 18) 학생

시작부터 결승전까지 6회의 경기 동안 무실점

 

김관수 선수가 ‘2021 SBS배 전국검도왕대회’ 대학부에서 우승했다. (사진=국민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는 스포츠산업레저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김관수 선수가 지난달 30일과 31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21 SBS배 전국검도왕대회’ 대학부에서 우승했다고 8일 밝혔다.

 

SBS배 검도왕대회는 전국 각 시도에서 예선을 통과한 선수들만이 참가할 수 있는 개인선수권대회로, 높은 권위를 자랑한다. 

 

김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시작부터 결승전까지 6회의 경기 동안 무실점의 압도적인 실력을 뽐냈다. 그는 “국민대 검도부 주장으로서 이번 대회의 우승에 만족하지 않고, 추후의 각종 대회 단체전에서도 국민대가 우승을 거머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나아가서는 국가대표로 최종 선발되어 국제대회에서도 국민대와 대한민국의 위상을 널리 알리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김 선수는 1학년부터 한국대학상비군의 주축선수로 활약하고 있으며, 대학선수로는 드물게 세계검도선수권대회 국가대표 후보로 선발되기도 했다.

 

국민대 검도부 지도교수를 맡고 있는 신승호 스포츠산업레저학과 교수는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방학 기간 학교에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해 준 학교에 감사하다”며 “훈련 기간 동안 쉬지 않고 성실하게 훈련을 잘 소화해 준 김관수 선수를 포함한 검도부원들에게도 고맙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2건

순번 언론사 제 목
1 베리타스알파 국민대 검도부 김관수 학생 SBS배 전국검도왕대회 대학부 우승
2 스마트경제 김관수 국민대 검도부 학생, SBS배 전국검도왕대회 대학부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