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국민인! 국민인!!

2021 농산물 가격예측 AI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임도현, 이유린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석사과정 21), 임영우(박사과정 21) 학생

 

지난 12월 9일 우리 대학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석사과정 임도현, 이유린(이상 지도교수 안현철), 박사과정 임영우(지도교수 곽기영) 학생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최하고 데이콘이 주관한 ‘2021 농산물 가격예측 AI 경진대회’에서 2위를 기록하면서 최우수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상하였다.

 

이번 ‘2021 농산물 가격예측 AI 경진대회’는 농산물 가격예측을 위한 AI 예측모형을 직접 개발하여 예측성능을 겨루는 대회로, 지난 8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3개월간 201개팀 1,343명이 참가하여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임도현(팀장), 이유린, 임영우 학생은 다수의 기계학습 모델을 결합한 다양한 앙상블 모델들을 다시 한 번 더 결합하는 ”앙상블의 앙상블 모델“을 개발하는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리더보드에 기록된 201개팀 중 코드 및 대회 규정 준수 여부 검증을 통해 최종적으로 2위(최우수상)를 달성하였다.

 

참가한 학생들은 ”보다 정확한 농산물 가격예측을 위해 다양한 변수들과 기계학습 방법론들을 모색하였고 대회 마지막까지 긴장을 놓칠 수 없었는데, 그 동안의 수고를 입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위 학생들은 현재 4단계 BK21 사업의 '사회적 건강도 증진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인력 양성팀'(교육연구팀장 곽기영)에 참여하여 데이터 과학 분야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