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국민인! 국민인!!

지암 이노베이터즈 ‘이음’, 2022 Microsoft Azure Virtual Hackathon 우수상 수상 / 고현영(자동차공학과 18) 학생 외 4명

 

지난 6월 10일(금)  ‘2022 Microsoft Azure Virtual Hackathon’에서 우리 대학 고현영(자동차공학 18), 강소영(지능전자공학 18), 김민석(공디 17), 문정연(공디 19), 최상현(자운디 18)로 이루어진 융합 인재들이 진행한 ‘청각장애인을 위한 AR 대화 앱 서비스, 이음’ 프로젝트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Microsoft와 AI Factory가 주관한 본 대회는 DevOps, AI, Gaming이라는 세 가지 주제에 대하여 Microsoft Azure의 기능을 활용한 아이디어 제안 및 구현을 목적으로 한다. ‘이음’ 팀은 그 중 AI 분야에 참가하여 청각장애인의 소통을 도울 수 있는 AR 앱 서비스를 제안 및 구현했다. AI와 AR 기술, 사용자를 고려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이후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테스트를 통해 서비스를 개선했다.

 

 본 팀은 교내 창업지원단에서 주관하는 ‘지암 Innovators' Studio’ 프로그램으로부터 구성되었으며,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협업을 통해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그치지 않고 여러 피드백 및 인사이트를 수집하여 최종 서비스를 구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