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2021-2학기 수강신청관련 자주하는 질문 FAQ | |||||
작성일 | 21.02.02 | 작성자 | 박지연 | ||
---|---|---|---|---|---|
첨부파일 | 장바구니 및 수강신청 매뉴얼.pdf (7,652.4 KB) 选课菜篮子&课程申请指南(汉语).pdf (7,980.6 KB) Manual for Adding to Cart&Course registration(ENG).pdf (7,898.4 KB) 2021-2학기 수강신청 종합안내.pdf (356.9 KB) 2021-2학기 수업운영방안(2021.7.12.기준)_학생 안내용.hwp (143.0 KB) | 조회수 | 2514 | ||
게시물 내용
**파일이 열리지 않을 경우 'Internet Explorer로 접속'하거나 '파일->오른쪽클릭->새창으로열기'로 열어보세요. 수강신청을 앞두고 많은 학생들이 문의를 주고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많이 묻는 질문에 대해 정리하였으니 참고바랍니다.
Q1. 수강신청(or 장바구니) 기간 언제예요? / 수강신청 어떻게 해요? / 장바구니 어디서 해요? 등등 수강신청 관련 기본 사항
A1. 국민대학교 홈페이지에 관련 내용이 상세히 올라와있으니 먼저 확인하길 바랍니다. (붙임파일도 함께 참고하세요.)
(https://www.kookmin.ac.kr/user/kmuNews/notice/4/4312/view.do?currentPageNo=1)
Q2. 저는 정확히 몇학년인가요? (월기복학했는데 / 군대다녀왔는데 / 휴학 오래했다가 복학했는데 등등)
A2. 학년은 이번에 재학할 학기가 몇차학기인지에 따라서 1,2차학기(1학년) / 3,4차학기(2학년) / 5,6차학기(3학년) / 7,8차학기(4학년) 입니다. 혹시 이에 따라 계산해봤는데 예정학년이 다르게 나온다면 학부 사무실에 문의주세요.
Q3. 저는 글로벌커뮤니케이션영어전공인데 수업이 9개 밖에 조회가 안되요.
A3. 2020학년도 이후부터 시스템이 변경되면서 수업 조회를 '영어영문학부'라는 명칭으로 하지 못하게 되어, 기존 영어영문학부로 배 정되던 1,2학년 공통수업이 영미어문전공에 개설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나 전공으로 인정되는 것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영 미어문전공, 글로벌커뮤니케이션영어전공 둘다 포함되므로, 조회만 영미어문전공으로 하시면 됩니다.
Q4. 장바구니에 넣으려고 했는데 제가 신청 가능 대상이 아니래요.
A4. 비고란을 확인해주길 바랍니다. 아마도 비고란에 수강신청 제한과 관련한 내용이 기재되어있을 것이며, 이에 따라 1차 장바구니 및 학년별 수강신청 때 수강불가로 제한된 조건의 학생들은 장바구니에 넣지 못할 것입니다. 그런 경우, 영어영문학부 신입생 반 수업 또는 3,4학년 이상만 수강 가능한 일부 수업을 제외하고는 2차 장바구니 및 전체수강신청일 때 열릴 예정이므로 참고바랍니다.
Q5. 영미어문/글로벌커뮤니케이션영어전공 상관없이 들어도 되는 수업은 무엇무엇이 있나요?
A5. 1,2학년 수업 전부+교직관련 수업(영어교육론-1학기개설, 영어교과논리및논술-2학기개설, 영어교재연구및지도법-2학기 개설)
Q6. 저는 영미어문전공 재학생입니다. 글로벌커뮤니케이션영어전공을 몇학점까지 들을 수 있나요? (반대도 동일함)
A6. 12학점입니다. (관련공지: https://cha.kookmin.ac.kr/english/english_notice/8)
Q7. 글로벌영어/컴퓨터프로그래밍/English Conversation 등등..수업 관련 문의
A7. 해당 수업들은 기초교양으로 '교양대학'에 문의해야 합니다. 컴퓨터프로그래밍은 또한 학부전공수업이 아닙니다.
Q8. 저는 초과학기생입니다.(수업연한 초과자) 저는 언제 수강신청해야하고, 등록금은 얼마를 내야하나요?
A8. 수업연한 초과자(졸업연기 혹은 졸업탈락자)는 8월 25일~8월 26일 14:00~16:00에 신청하면 됩니다.
등록금은 추후 국민대학교 홈페이지에 공지 업로드 예정.
Q9. 이번학기 온라인수업하나요? ㅇㅇㅇ교수님 실시간 줌하시나요? 등 온라인 수업 관련 문의
A9. 우선 자세한 내용은 '2021-2학기 수업운영방안'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교수님 별 온라인 수업 여부 및 줌, 녹화 강의에 대한 내용은 상이하므로 수업계획서를 확인하길 바랍니다. 대부분의 교수님들께서 온라인 수업에서 줌 및 녹화를 함께 병행하시기 때문에 온라인 수업으로 적혀있는 것 외에 더욱 자세한 내용 을 알고 싶다면 교수님께 메일로 정중하게 여쭤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만, 줌을 하지 않는다고 그 수업 시간에 다른 활동을 잡아서 추후에 문제가 발생할 때에는 학생 본인이 책임을 져야합니다. 온라인 수업에 녹화강의로 올린다고 할지라도 시험은 해당 수업시간에 볼 수 있는 것이며, 추후 코로나 상황이 크게 안정되어 대면수 업을 할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늘 이 점을 염두에 두고 수강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Q10. 수강신청 허가서는 언제 교수님께 보내면 되나요? or 졸업을 위해 꼭 들어야하는 수업의 수강신청에 실패하면 어떡하나요?
A10. 수강신청허가서와 관련된 내용은 수강신청 기간에 다시 공지할 예정입니다. (아마도 전체수강신청기간 즈음으로 예상) 학부에서는 임의로 학생들의 수강신청을 도와줄 수 없습니다. 그러니 우선 수강신청을 시도해보고 전체수강신청기간, 정정기간 초반 에도 수업수강에 실패할 경우 교수님께 정중히 수강신청허가를 부탁드려봅니다. 수강신청 허가에는 정해진 절차가 있으니 필히 추후 올라올 공지를 확인하고 그 절차를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허가를 교수님께 받는다고 해서 100% 반영되는 것은 아니며, 강의실 제한인원이 초과될 경우에는 교수님께서 허락하셔도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졸업을 위해 꼭 들어야하는 수업을 이번학기에 필히 수강신청할 수 있도록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학부사무실로 연락바랍니다.
다만, 하루에 너무 많은 학생들이 전화가 오고 그 중 일부는 홈페이지에도 기재되어있는 내용을 묻는 경우가 많습니다.
홈페이지의 공지 및 첨부파일을 먼저 확인하고, 그럼에도 이해가 안되는 내용이 있으면 문의주길 바라며,
통화(02-910-4370)연결이 안되는 경우에는 학부 담당자 이메일으로 연락주면 답변이 용이합니다. (영어영문학부 담당자 이메일 확인하기: https://www.kookmin.ac.kr/user/unIntr/unSttu/univOrgn/view.do?deptCd=2028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