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공지
| [기타] 2025학년도 1학기 학생증 발급 안내 (신(편)입생 및 재(휴)학생) | |||||
| 작성일 | 25.02.13 | 작성자 | 조혜림 | ||
|---|---|---|---|---|---|
| 첨부파일 | 2025학년도 카드학생증(실물) 발급 매뉴얼(학생용).pdf (358.6 KB) | 조회수 | 3198 | ||
										게시물 내용2025학년도 1학기 학생증 발급 안내 
 · 학생증 용도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W_UNI체크카드 기능 등 
 
 · 우리 WON뱅킹을 통한 신청 매뉴얼: 첨부파일 참고 
 
 
 
 
 [신(편)입생] 
 
 
 ▶ 모바일학생증 
 
 
 ○ 기간: 2025년 2월 24일(월) ~ 
 
 
 ○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안드로이드: 구글 Play스토어 / 아이폰: 애플 앱스토어 >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 설치된 App 실행 > 로그인 화면에서 포털 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후 발급 
 
 
 ○ 유의사항 
 ① ON국민을 설치 후, 모바일 학생증을 설치해야 함. (ON국민앱 K-Talk을 통해 인증번호 발송됨) 
 ② 포털에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인증절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제 사용번호와 다른 경우에는 포털 > 내정보관리 에서 휴대폰번호 수정 후 진행 
 
 ○ 문의: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46) / 9:30 ~ 16:00 (공휴일 제외) 
 
 
 
 ▶ 카드학생증(실물) 
 
 
 ○ 신청 대상: 신(편)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개인 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한 학생에 한함.) 
 
 
 ○ 신청기간: 2025년 2월 27일(목) ~ 3월 10일(월) 23:59 
 
 
 ○ 신청방법 
 ① 우리WON뱅킹 앱 신규 설치자 
 Play스토어/앱스토어 에서 우리WON 뱅킹 앱 다운로드 > 초기화면에서 '대학 학생증 카드 신청하기' 배너 클릭 > 단계별 진행 
 
 ② 우리WON뱅킹 앱 기존 설치자 
 메인화면 우측 전체메뉴 > '대학' 검색 > '대학 학생증 카드' 클릭 > 단계별 진행 
 
 
 ○ 유의사항 
 ① 신청단계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촬영이 필요 (여권 사용 불가) 
 ② 사진 파일은 200KB 미만인 반명함판(3*4cm / 400*475픽셀) 준비 
 ③ 학교별 신청 기간이 아니거나 입력한 정보가 학교에 등록된 정보와 불일치 시 신청 불가 
 ④ 상기 기간 중 미신청한 신입생은 2025년 4월 1일 이후 발급 가능 (개별 발급) 
 - 교내 우리은행(복지관 2층)에 먼저 방문하여 발급받은 카드를 가지고 종합서비스센터(본부관 105호) 방문 
 - 하루 발급 가능한 인원 수 제한 있음. 
 ⑤ 학생증 기능 사용 가능 날짜: 2025년 4월 1일(화) 부터 순차적으로 기능 활성화 
 
 
 ○ 학생증 수령: 신청 시 기재한 자택 또는 교내 우리은행(복지관 2층)에서 수령 
 * 우리은행의 경우 추후 수령일 공지 예정 
 
 
 ○ 문의 
 · 은행업무 문의: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02-917-8822 ) 
 · ID카드 신청 학적 정보 문의: 종합서비스센터 ( 02-910-4046 ) 
 ·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재(휴)학생] 
 
 
 ▶ 카드학생증(실물) 
 
 ○ 신청 대상: 재(휴)학생 중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학생증을 발급받은 이력이 없는 학생 
 
 
 ○ 사전 신청 ※ 사전 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본 신청 기간에 신청이 불가함. (학생증 발급을 원하는 학생은 사전 신청 기간에 반드시 신청) 
 
 · 기간: ~ 2025년 2월 18일(화) 23:59까지 
 
 · 방법 
 ① 학생증 신규 발급 
 ON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② 학생증 재발급 
 ON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 or 훼손)" 입력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본 신청 * 사전 신청을 한 학생들만 본 신청 가능 ※ 사전 신청을 했어도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발급받은 이력이 있으면 본 신청 불가 
 
 · 기간: 2025년 2월 27일(목) ~ 3월 10일(월) 23:59까지 
 
 · 방법 
 ① 우리WON뱅킹 앱 신규 설치자 
 Play스토어/앱스토어 에서 우리WON 뱅킹 앱 다운로드 > 초기화면에서 '대학 학생증 카드 신청하기' 배너 클릭 > 단계별 진행 
 
 ② 우리WON뱅킹 앱 기존 설치자 
 메인화면 우측 전체메뉴 > '대학' 검색 > '대학 학생증 카드' 클릭 > 단계별 진행 
 
 
 
 ○ 유의사항 
 ① 신청단계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촬영이 필요 (여권 사용 불가) 
 ② 사진 파일은 200KB 미만인 반명함판(3*4cm / 400*475픽셀) 준비 
 ③ 학교별 신청 기간이 아니거나 입력한 정보가 학교에 등록된 정보와 불일치 시 신청 불가 
 ④ 사전 신청기간에 미신청한 경우 본 신청 불가 
 ⑤ 상기 기간 중 미신청한 재(휴)학생은 2025년 4월 1일 이후 발급 가능 (개별 발급) 
 - 교내 우리은행(복지관 2층)에 먼저 방문하여 발급받은 카드를 가지고 종합서비스센터(본부관 105호) 방문 
 - 하루 발급 가능한 인원 수 제한 있음. 
 ⑥ 2025년 2월 졸업예정자는 신청 및 발급 불가 
 
 
 ○ 학생증 수령: 신청 시 기재한 자택 또는 교내 우리은행(복지관 2층)에서 수령 
 * 우리은행의 경우 추후 수령일 공지 예정 
 
 
 ○ 문의 
 · 실물학생증 발급 관련 문의: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 02-917-8822 ) 
 · 실물학생증 사전 신청 문의: 종합서비스센터 ( 02-910-4046) 
 ·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신(편)입생 및 재(휴)학생 공통] 
 
 
 ▶ 카드학생증(실물) 개별발급 
 
 
 ○ 신청 대상 
 · 신(편)입생 중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발급받지 못한 학생 
 · 재(휴)학생 중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학생증을 발급받은 이력이 있는 학생 
 
 ○ 사전 신청 ※ 사전 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본 신청 기간에 신청이 불가함. (학생증 발급을 원하는 학생은 사전 신청 기간에 반드시 신청) 
 · 기간: 2025년 4월 01일(화)~ 
 
 ○ 사전 신청 방법 * 사전 신청한 학생들 중 순차적으로 발급 예정 (하루 발급 가능한 인원 수 제한 있음) 
 ① 학생증 신규 발급 
 ON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② 학생증 재발급 
 ON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 or 훼손)" 입력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발급 
 
 * 사전 신청을 한 학생들 중 개별연락을 받은 학생만 가능 
 
 · 기간: 2025년 4월 8일(화)부터 개인이 전달받은 날짜에만 발급 가능 
 
 · 발급 가능 시간: 9:30 ~ 11:30 (오전) 
 
 · 방법 
 K-Talk으로 받은 안내 확인 > 교내 우리은행(복지관 2층) > 방문하여 학생증카드 발급 > 은행에서 발급한 학생증 카드를 소지하여 전달받은 날짜에 종합서비스센터(본부관 105호) 방문 
 
 · 학생증 발급 즉시 사용 가능 
 
 
 ○ 유의사항 
 ① 개별 연락은 K-Talk으로 발송 예정 
 ※ K-Talk 미확인으로 해당 일자에 방문하지 못하는 경우 순서가 다음 달로 밀리게 됨. 
 ② 종합서비스센터(본부관 105호) 방문 시, 은행에서 발급받은 카드를 소지하여하 함. 
 * 전달받은 종합서비스센터 방문일 전까지 은행에서 학생증 카드를 발급해야 함. 
 
 
 
 ○ 문의 
 · 학생증카드 은행발급 관련 문의: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 02-917-8822 ) 
 · 학생증카드 신청 문의: 종합서비스센터 ( 02-910-4046 ) 
 ·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