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CEO토크
동문 CEO - 돌실나이 김남희 대표를 만나다 / 의상디자인학과 87학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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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실나이 대표 김남희 동문은 5평이 채 안 되는 자그마한 공방에서 시작하여 20년여 만에 30개의 점포를 냈으며 매출액 100억 원 규모의 건실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돌실나이의 우리 옷은 상호 자체가 말해주듯 들에서 핀 꽃과 같이 여릿여릿한 질감과 은은한 빛깔로 화려하지 않고도 그윽한 멋이 우러난다. 본래 '돌실나이'는 전남 곡성의 석곡마을에서 나는 최상의 특산품인 삼베를 일컫는다. 그곳 '석곡에서 나는 실(돌실)'과 '짓다'라는 표현을 합쳐 '돌실나이'란 브랜드로 우리 옷 문화에 대한 전통을 만들고 이어가는 분들에 대한 경외감으로 그들처럼 되고 싶다는 바람이 담겨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부터 전통을 포기하지 않고 이어가는 사람이 되고자 화려한 것보다는 일상 속에서 입을 수 있는 소박하지만 수수함이 담긴 우리 옷의 아름다움을 생활 속으로 끌어오기 위해 오늘도 우리 옷 연구에 여념이 없는 국민대 의상디자인학과 87학번 김남희 동문의 우리 옷 이야기를 들어보자.
Q. 생활 한복에 관심을 갖게 된 특별한 사연이 있었나요?
Q. 평범한 가정주부에서 이제는 연 76억의 매출을 올리는 생활 한복 업체를 이끄는 당찬 CEO가 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이었나요?
Q. 대표님의 돌실나이 경영 철학이 궁금합니다. 돌실나이는 어떤 철학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으신가요?
Q. 우리 옷인데도 불구하고 한복은 대중화 되어 있지 않아 어려움이 많았을 텐데요, 이를 극복하기 위한 특별한 영업 전략이 있나요?
Q. 돌실나이에서 만든 우리 옷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Q. 김남희 대표님이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인가요?
Q. 대학시절 기억에 남는 강의나 재미난 에피소드가 있으신지요?
Q. 후배들이 사회에 나가기 전 어떤 능력을 배양해야 사회에서 당당히 자리 잡을 수 있을지 조언을 해주세요.
Q. 창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해주세요.
길이 없는 곳이라면 길을 만들어 걸어가는 돌실나이 대표 김남희 동문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니 지치지 않는 도전 정신과 끈기 그리고 허세를 부리지 않는 근성이 느껴졌다. 국민*인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일과 마주하였을 때 새로운 도전을 주저하지 않고 자신이 가고 싶은 길을 당당히 걸어가 보길 바란다. 다만 한 발 한 발 정성을 다해 꾸준히 걸어가며 그 한 발의 중요성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 우보천리(牛步千里)라는 옛 성인들의 말처럼, 중요한 것은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서두르지 말고 차근차근 스스로 성장시켜서 더욱 더 단단하고 강해지는 것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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